본문 바로가기

자유/생활꿀팁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아르헨티나 결제수단 변경시 오류

반응형

유튜브 인도 우회방법을 통해 매우 저렴하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문제가 발생했다.

카드사에서 만료기간이 다되어 재발급이 되어 발송된다고 안내가 온 것....

 

처음에는 단순히 생각하고 카드결제 수단을 변경하고자 시도하였는데, 왠걸, 

"카드사의 사정으로 결제가 거부되었습니다" 등의 문구가 뜨며 결제가 계속 실패되었다.

 

종국에는 "or-ccseh-21" 오류가 발생하며 결제가 실행되지 않았다.

우선 간단하게 "or-ccseh-21" 오류는 해당 구글 계정의 결제수단 변경 밴이 걸린 것이 맞다.

필자도 구글 고객센터에 문의 글을 넣은지 다음날에 등록이 가능해졌다. 

 

우선 변경을 하고자 한다면 제일 확실한 루트는 아래와 같이 하시는게 좋겠다.

 

1. 결제수단 변경은 원천적으로 불가능

2. 계정 갱신을 비활성한다. 

3. 만료되기를 기다린다.
3-1. 기존에 사용하던 결제 프로필을 모두 삭제한다. (pay.google.com)

4. 인도보다 아르헨티나가 더 저렴하다. 

5. VPN 앱을 설치

6. 아르헨티나로 연결

7. 아르헨티나로 새 카드로 결제 (가족 멤버십을 선택 하였는지 필히 확인)

- 최종 결제시에 VPN을 해제해야 된다는 말이 있는데, 2022/11/23 기준 VPN해제 없이 결제가 성공되었다.

- pay.google.com 에서 모든 결제 프로필을 우선 모두 삭제후 새로 생성했다.
- 결제시도시에 다른 국가에 속한 결제 프로필이 있다면 결제가 안되는 현상이 있다는 댓글을 본적이 있다. 
-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해외 영문주소 등록이나 우편번호 등록을 지원해준다면 구글 결제수단에 입력해준 주소나 우편번호를 등록해주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