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생활꿀팁

트위치 Twitch 720p 제한으로 인한 화질저하, 우회 방법! 1080p 로 트위치 이용하기

반응형

트위치가 망 비용을 이유로 국내 이용시 화질 제한을 720p 로 조정하였습니다. 이로인해서 국내에서는 트위치를 720p 로 이용해야만 하게 되었는데요. 이를 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1. Cloud WARP 사용

Cloudflare 에서 개발해 제공하고 있는 Cloud WARP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해외망을 보다 빠르게 사용하게 해주는 서비스인데 이를 사용하면 해외망으로 간주되어 720p 제한을 받지 않고 트위치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https://1.1.1.1 에 접속,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에 맞춰 프로그램을 설치 하시고, 트레이 아이콘에 추가된 Cloud WARP 아이콘을 눌러 ON 해주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앱으로도 제공되고 있으니까요. 폰에서 트위치 이용하시는분들도 이렇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점! 으로는 트위치 뿐만 아니라 다른 서비스까지 모두 해외망으로 우회가 되어 버려서, 게임 같은 경우 핑이 높아져 지연 현상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2. TTV LOL

이런 해외망 우회 서비스를 특정 어플리케이션에 한정해서 제공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1.에서 제기되었던 다른 해외망을 굳이 우회하지 않아도 되는 프로그램은 그대로 국내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rome을 사용하신다면 Chrome 웹 스토어에서 TTV LOL를 검색해서 설치하시고, 트위치 사이트를 재방문해보세요. 1080p 로 화질 선택이 가능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 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확장 프로그램 관리에서 '다른 스토어의 확장을 허용합니다.' 를 활성화 하신 뒤, 아래 Chrome 웹 스토어 링크를 클릭해 'TTV LOL' 를 검색하여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