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 정든 서울을 떠나 수원으로 이사를 갔다. 서울시에서 살면서 자동차 요일제를 거쳐 마일리지제도를 가입해서 매년 상품권 등을 받고 있었는데, 이 제도는 타 시도로 가게 되면 어떻게 될까?

 

일단 네이버 검색 결과로 송파구청 답변이 지식인에 등록이 되어 있었다.

 

송파구청 답변

 

일단 자동차 마일리지 제도 사이트에 로그인해보니 실적 등록 기간(6월)이 되어 등록을 하라고 안내가 되어 있었고, 문의 란에다가 주소이전 관련 문의도 남겨놓은 상태이니, 답변이 오면 업데이트 하겠다.

 

마일리지 사이트 관리 답변

(업데이트)

이사 가기 전 서울시에 살던 부분에 대한 마일리지만 적용이 된다고 한다. 

그런데 실적등록 하는곳에 타 시도로 전출 선택하는게 있어서 해볼려니까 안된다..

이게 주소지 기준이 아니구 "자동차"의 등록기준지 기준인거 같은데.. 마일리지 지급되는거까지 또 보고 업데이트 하겟다.

 

 

그밖에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도 가입을 해볼까? 하고 신청을 하니...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자동차의 등록주소지가 같아야 한댄다.

그걸 바꾸려면 관할 지자체의 자동차 등록 업무를 하는 곳을 찾아가야하고, 또 약 4천원으로 알고있는 비용도 지불해야 한다 (ㅠㅠ)

 

일단 굳이 등록지까지 바꾸러 4천원+시간+기름값을 날리기엔 귀찮기도 아깝기도해서 올해 서울시 마일리지를 끝으로 그만 타먹어야 겠다. 

탄소포인트제는 근데 왜 주민등록상 주소랑 자동차 등록지가 같아야 하는걸까..??

 

https://car.cpoint.or.kr/com/main/user/index.do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입니다.

car.cpoint.or.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