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및 소스

듀얼모니터에서 작업표시줄(시작) 양쪽 모두에서 사용하기 (무료, Windows7) - (1) 설치편

반응형

#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면, 왜 작업표시줄이 한쪽에만 나타날까?

 정말 의문입니다. 왜 윈도우즈7은 듀얼모니터를 사용할 때에 한 모니터에만 작업표시줄을 나타나게 했을까요? 이 때문에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작업표시줄을 여러 모니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지만, 그 중 괜찮은 무료 프로그램을 발견하여 블로그에 소개합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Dual Monitor Taskbar'(듀얼 모니터 태스크바)입니다.


# 'Dual Monitor Taskbar'(듀얼 모니터 태스크바) 설치 후 결과는?

 - 유튜브

 - 스크린샷

 

 위의 스크린샷은 듀얼모니터에서 프린트 스크린 키를 이용해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보시다시피 오른쪽의 모니터에도 작업표시줄이 나타나고, 계산기 프로그램을 이동시키자 아이콘까지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죠.



# 다운로드

 PC에 어색하신 분들을 위해 상세히 다운로드와 설치법을 알려드립니다. 설치가 가능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스킵하고, 다음 페이지에서 설정 방법을 확인하세요. :)

 듀얼 모니터 태스크바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에 가면, 아래와 같이 'Download' 버튼을 볼 수 있고, 클릭 후, 약 5초의 시간이 지난 뒤에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반드시 기다리세요!

 자, 그럼 설치에 들어갑니다.



# 설치

1.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이므로 [실행(R)]을 클릭해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2. 윈도우즈7의 사용자 계정 컨트롤 윈도우가 등장합니다. [예(Y)]를 클릭합니다.


3. 설치가 시작됩니다. [Next >]를 클릭합니다.


4. 사용자 계약서를 확인하고, 'I accept the agreement'(나는 동의서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Next >]로 넘어갑니다.


5. 릴리즈 노트가 소개됩니다. [Next >]로 넘어갑니다.


6. 설치 경로를 설정합니다. [Next >]로 넘어갑니다.


7. 시작 버튼에 어떤 이름의 폴더를 만들 것인지 설정합니다. [Next >]로 넘어갑니다.


8.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 것인지 체크합니다. [Next >]로 넘어갑니다.


9. 설치를 진행합니다. [Install] 클릭.


10. 설치는 금방 마무리됩니다. 'Launch Dual Monitor'(듀얼 모니터를 실행합니다.)를 체크하고, [Finish]로 설치를 마무리합니다.


11. 만약, 윈도우즈7에 닷넷 프레임워크 4.0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등장합니다. 충실히 업데이트했다면, 아마 나오지 않을텐데요. [확인]을 클릭하고, 설치하러 갑니다.



# 닷넷 프레임워크 4.0 다운로드 & 설치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링크를 타고 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웹 설치 관리자이기 때문에 알아서 잘 설치해줄 것입니다. ;)

 

출처 : http://blackturtle.tistory.com/7117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