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조은 정기적금

 

이번 포스팅도 우리종합금융의 The조은 정기적금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아직 필자는 솔직히 가입을 안했다. 우대금리 항목중에 우리은행 계좌, 우리신용카드 보유여부를 인증하기 위해 영업점에 방문을 하라고 되어있는데.. 아니, 코로나때문에 비대면 언택트가 확대되는시대에 이게 말이야 방구야. ?? 같은 우리금융 계열사끼리 보유여부 확인도 못하나?

 

아니 이건 좀 너무하잖아요...

 

CMA 계좌 개설 과정에 공인인증서 등록도 넣지 않아서, 계좌 개설후 일정 기한 내에 공인인증서 등록 안하면 로그인 조차 할수없어서 공인인증서 재등록 신청을 해서 영상통화로 신분증과 얼굴인증을 해야되는 시스템 다운 발상이 아닐 수 없다 ... (물론 기한내에 등록 안한 내잘못이다만 ㅠㅠ)

 

우대금리 표

 

어쨋건 다시 적금에 대한 소개를 이어나가자면, 10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로 불입을 할 수 있고, 1년마다 재가입이 가능하다. 2회차부터는 재가입하면 0.5%를 더준다.

 

금리 계산을 해보자면 기본 2%에 공통우대금리는 돈이없으므로 제외, 특별 우대금리는 6개중 택 1이다.. 중복적용이 되는줄 알았다가 글을 지우고 다시 쓰고있다 (...) 가능성 있는게 동반가입 우대와 직장인 우대, 우리금융 우대가 있을 수 있는데, 첫 해에는 우리금융 우대로 가입을 하고, 2회차부터는 한번 더 우대로 하여 최대 2.5%가 가능한 상품이 될 것 같다. 

 

동반가입 우대는 영업점 확인결과 가입 한 날에 신청을 대표로 1인이 해야하고, 대표자가 신청을 할때 인증문자를 각 동반가입자에게 발송이 되면 대표자에게 알려주어 가입을 하면된다. 

직장인 우대, 우리금융 우대는 영업점 내방을 해야 한다... ㅋㅋㅋ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물어봤는데 안된댄다. 무조건 영업점 가야한댄다.. 그래서 영업점 검색을 했는데 서울에 두곳, 그리고 경기도는 없다... 하려면 강남지점에 가야한다.. 2.5% 짜리 적금만들러. (여기서 의지력이 많이 하락되어 가입할지는 좀더 고민이 되고 있다.)

 

어쨌건 이자계산을 다시 2.5% 월복리로 맞췄을때 위와 같이 13만8531원 정도의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다. 

사실 단리랑 이자차이가 천원밖에 차이가 안나기도 해서 월복리 매리트가..??

3%이상이면 가입할만 한데 2%대라서 좀 고민이 된다. 영업점 내방이라니..

그래서 제목에 고금리적금이라고 썼다가 중금리적금으로 바꿧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