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사건사고시사정치

피자나라치킨공주 송대익 유튜버 주작 사건

반응형

최근 피자나라치킨공주가 핫하다. 필자도 종종 주문해먹는 프랜차이즈인데, 피자+치킨+콜라를 19000원대에 주문할수가 있어서, 피자나 치킨 중 고민이 될때 주문하면 매우 좋은 프랜차이즈다. ㅎㅎ

 

논란이 됬던건 송대익이라는 125만 유튜버가 있는데, 주문을 했는데 피자가 6조각중 2조각이 빠진채로, 그리고 치킨도 한입 베어물은 조각이 들어있는채로 배달이 왔다고 방송을 했다. 그리고 해당 매장과도 전화통화를 하면서 항의하다가 환불신청을 받아주는것으로 영상이 끝이 난다.

 

송대익 논란이 된 방송장면

무슨 의도였는지는 모르겠으나 배달원들이 배달음식의 일부를 먹고 배달한다는 얘기는 예전부터 있기는 했었다. 피자는 뭐 조각수가 너무 티가나기때문에 어려울테고 치킨이라던지 조각을 1개만 빼도 티가 안나는 배달음식등을 배달할때 음식통에 한개씩 담아뒀다가 나중에 먹는다는 글을 본적이 있다. 그래서 그때 논란이후로 배달음식을 시킬때면 테이핑이라던지 봉인이 매우 꼼꼼하게 되서 오는것을 보았다. 이번 사건 이후로도 더 꼼꼼해지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

 

어쨌거나 방송이후 다른 유튜버에 의해 조작임이 드러나게 되는데, 그는 송대익씨가 거주하는 안산시에 있는 치킨나라피자공주 체인점을 모두 전화를 걸어 확인한 결과 최근에 그런 사실이 있었다는 체인점이 단 한군데도 없었으며 치킨나라피자공주 브랜드를 운영하는 리치빔 관계자도 사실무근이라고 했다.

 

주작사건 사과방송을 하는 송대익

 

결국 논란이 커지자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리치빔에서 홈페이지에 공지문을 내걸었고, 송대익씨는 주작임을 인정하며 사과방송을 올리게 된다. 그리고 7월3일부로 실제로 리치빔 법무팀장이 고소를 접수한 상태이다. 

 

http://www.newspim.com/news/view/20200703000591

 

'주작 방송' 유튜버 송대익 고소장 접수

'주작 방송' 유튜버 송대익 고소장 접수

www.newspim.com

어쨌거나 주작은 하지 말았어야지.

 

 

 

(업데이트) 힘내시라고 하나 주문해서 먹었다.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