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생활꿀팁

넷플릭스 아르헨티나 우회 결제 하기 (14500원을 8천원대로 결제)

반응형

 

넷플릭스를 평소 14500원으로 결제해오다가, 문득 넷플릭스도 해외 환율차이를 이용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결제가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 검색해보니 당연히 가능했다 (...) 

그래서 VPN을 바로 연결하여 결제수단을 변경을 해보니 이미 멤버쉽이 진행중인 상태에서는 전환이 되지 않았다.

멤버쉽을 끊었다가 다시 가입하니 별도로 결제수단을 입력하지 않고도 멤버쉽이 바로 재개된다.

 

- 멤버쉽에 이미 가입한 경우 멤버쉽 자동연장을 해지해놓고 만료되기를 기다려야 한다.

 

나같은 경우에는 2020년 6월 4일날 만료였기에, 멤버쉽 자동연장을 해지해놓고 기다렸다.

만료가 된 이후에는 이전에 기입했던 신용카드 정보를 재활용할수가 없는지, 재가입을 하고자 하니 신용카드 정보를 다시 입력하라는 창이 뜬다. ^^

여기까지만 우선 확인하고, 크롬 App Store 에서 Hola VPN 을 설치를 해둔다.

 

그리고 국가를 아르헨티나로 선택하고 넷플릭스로 접속하면 된다. 이때 아르헨티나 언어로 사이트가 표시되어야 하는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아르헨티나 VPN 으로 접속을 해도 한글로 표시된다. (이건 PC설정(크롬?)을 따라가나 보다.)

꼭 확인해야 할 것은 멤버쉽 요금제를 선택하는 화면을 갔을때 결제 금액이 아르헨티나 화폐로 표시되는가? 이다.

 

그렇게 표시가 되어 있다면 멤버쉽 선택 후 해외 결제가능한 신용카드 정보 입력 후 결제만 진행하면 끝이 난다.

글 작성 시간기준 449ARS로 결제시에 7799.87KRW 인데, 해외결제시에는 환전수수료도 포함이 된다. 그래서 약 8천원대로 원화 14500원대 상품을 사용할수가 있다. 

 

멤버쉽 원화로 결제하던 계정을 아르헨티나화로 결제하도록 바꾸었다.

 

그리고 걱정할수가 있는게, 유튜브 프리미엄처럼 인도우회결제시 유튜브 뮤직에서 인도음악 추천해주는거 아니냐 할수 있는데, 넷플릭스는 접속한 IP 지역 기준으로 VOD 정책이 달라진다. 동일한 계정이라도 호주에 가서 넷플릭스를 접속하거나 미국을 가거나 했을때 제공되는 VOD 가 달라진다. 따라서 결제를 아르헨티나로 했더라도,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따로 VPN을 접속하지 않아도 된다.)

 

449ARS 환율

반응형